본문 바로가기
생활

삼쩜삼 개인정보 유출, 무단으로 등록된 홈택스 세무대리인 해임하는 방법

by rudnine 2022. 7. 25.
반응형

원래는 이걸 적으려고 노트북을 연게 아니였으나, 방금 친구의 카톡을 통해 삼쩜삼에 가입해서 환급금 조회를 했었다면, 무단으로 개인정보 유출이 되어 홈택스에 세무대리인이 등록되어 있을 것이라는 정보를 전달 받았다.

 

홈택스에 들어가보니, 메뉴가 너무 많아서 도대체 무엇을 눌러야 할지 모르겠다.

조회/발급 메뉴에 들어가면, '나의 세무대리인 해임' 이라는 메뉴가 있다.

이런게 있는지도 몰랐는데, 참 돈 버는 방법은 여러가지다.

 

나는 '스타밸류' 업체로 등록되어 있었다. 

삼쩜삼이랑 같은 류라고 하는군.

 

이게 등록되어 있으면, 내 정보를 마음대로 들여다 볼 수 있나 보다.

찜찜하니, 해지 시켰다.

 

어느날부터인가 삼쩜삼 관련된 광고가 눈에 띄게 많아졌었고, 그 사이트를 통해 약간이나마 환급을 받기는 했지만서도, 도대체 어떤 업체가 운영하는지, 또 비지니스모델은 무엇인지 조금 궁금했었는데, 이런 종류였나 보다.

 

세무대리인 해지 메뉴 위치

홈택스 > 조회/발급 > 세무대리정보 > 나의 세무대리인 해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