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삼성복합기(SL-C563W)에 아이폰 연결해서 바로 출력하는 방법

by rudnine 2023. 3. 2.
반응형

삼성복합기 컬러 레이저 프린터 SL-C563W를 구입한지 벌써 두달 정도 되었다. 바로 사용해야 했기 때문에 동봉되어 있던 유선잭을 바로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중이였다. 그것만으로도 아이들과 내가 사용하기에는 충분했지만, 그분의 명령에 따라 아이폰과 연결을 시도하게 되었다. 

 

 

핵심은 프린터의 무선 와이파이를 설정하는 것이다. 프린터가 주변 공유기의 무선 와이파이와 연결되게 만들어야 다른 기기에서 프린터를 인식하고 출력을 요청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무선 와이파이 설정만 되면 아이폰이건 아이패드이건 갤럭시이건 상관없이 바로 폰에서 요청하고 프린터를 뽑을 수 있다. 

 

 

사실 나는 정말 기계치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싶어하지 않는다. 하지만, 삶은 계속해서 나에게 새로운 기술을 익히게 하고 있다. 컬러레이저프린터도 그냥 와이파이 버튼 누르면 알아서 설정되면 얼마나 좋을까. 아래는 프린터의 무선 와이파이 설정을 잡기 위해서 시도했던 고난의 길에 대한 기록이다. 

 

 

1) 삼성 홈페이지에서 매뉴얼을 다운받아 따라해본다.

 

삼성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매뉴얼을 다운받고 읽어 보았으나 그냥 흘러가는 느낌이다. 뇌에 입력이 되지 않았다. 일단 페이지수가 너무 많다. 그리고, 나의 뇌는 이미 영상에 익숙해져 있었다. 링크는 아래에 남겨둔다. 

 

삼성 홈페이지 매뉴얼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samsung.com/sec/support/model/SL-C563W/

 

참고로 유선이건 무선이건간에 프린터를 사용하려면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줘야 한다. 위 링크에서 Print Driver를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주면 된다.

 

 

2) 유튜브에서 동영상으로 검색해서 무선 와이파이 설정방법을 따라해봤다.

 

유튜브에서 동영상으로 찾아봤다. SL-C563W 의 와이파이 설정방법에 대해서 아주 구체적으로 설명해주는 영상도 찾았다. 하지만, 초반부터 막혔다. WPS 버튼을 눌렀다. 그 이후에는 '네트워크 마법사'가 나와서 알아서 주변의 와이파이를 검색해줘야 하는 단계인데 나오지 않는다. 

 

유튜브 영상 링크 : https://youtu.be/gazPlxTrbMQ

 

 

3) 유선으로 연결한 상태에서 무선 네트워크 설정을 한번 더 잡아준다.

 

나는 마지막 이 방법으로 무선 와이파이를 잡을 수 있었다. 검색해보다가 어떤 블로그에서 봤는데, 기존에 설치했던 프린터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서 무선 네트워크 설정을 한번 더 잡는 방법이였다. 정말 친절하게도 단계별 화면캡처까지 제공해줘서 수월하게 따라 할 수 있었다. 이 방법의 핵심은 노트북에서 레이저프린터 내부의 무선 네트워크 설정을 진행한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블로그 링크 : https://blog.naver.com/mrkill2/222759369401

 

무선 와이파이 관련 내용은 블로그글 거의 끝에까지 스크롤을 내려야 있다. 너무 친절해서 프린터가 박스에 쌓여져 있는 부분부터 언박싱까지 포함하고 있어서 보기에 좀 불편하다.

 

4) 아이폰에서 '삼성모바일프린트' 앱 다운받기

 

다른 블로그들 설명 보면, 아이폰에서는 굳이 앱 다운로드 없이 설정만으로 사용가능하다고 써있는 글을 봤는데, 나는 아이폰 유저가 아니라서 그런가 찾기 힘들었다. 그냥 위 앱을 다운로드 한 이후에 해당 문서에서 공유하기 버튼 누르면 어떤 앱으로 연결할지 묻는데, 거기서 다운로드 한 앱을 선택해주면 바로 연결된다. 

 

 

삼성 컬러레이저프린터 SL-C563W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