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맘모스커피, 맘모스익스프레스 차이점

by rudnine 2022. 8. 24.
반응형

찾아보니 맘모스커피가 아니라 매머드커피라고 합니다. 그냥 맘모스인줄 알고 있었는데...

 

매머드커피, 매머드 익스프레스의 차이점을 찾아봤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2개의 주력 브랜드가 보입니다.

먼저 궁금했던 맘모스익스프레스

1) 매머드 익스프레스(맘모스 익스프레스)

 

키오스크(무인결제시스템)와 자동 에스프레소 머신을 통해 차별화를 두었다고 적혀 있네요.

 

장점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 키오스크를 통한 대면 스트레스 최소화. 그렇다고 하는군요.
  • 대기시간을 줄인다고 되어 있는데, 경험상으로는 대기시간이 더 늘어나기만 했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 모든매장에서 동일한 맛 구현. >> 이 부분은 공감되네요.
  • 인건비 절감. >> 사실 이 부분이 제일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 다양한 메뉴. >> 약 40여가지의 음료가 있다고 합니다.
  • 어플리케이션 사용 등 결제수단 다각화. 같은 장점이 있다고 하네요.

 

2) 매머드 커피(맘모스 커피)

 

매머드커피는 익히 알고있던 커피 브랜드입니다.

소규모 점포, 합리적인 가격 등의 장점이 있는 브랜드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찾아보고 알게된 장점 중 하나는 대용량 사이즈로 주고 있었다는 점이네요.

기본 20온스라고 적혀 있는데, 이게 얼마정도 크기인지는 감이 잘 오지 않습니다.

대강 스타벅스 벤티사이즈 크기였던가... 그거보다는 좀 작았나?? 아무튼 양이 굉장히 많았던 기억이긴 합니다. 

그렇다고 물탄듯 흐리지도 않아서 가성비 굉장히 좋았던 기억이에요.

 

공통적인 경쟁력으로 기재된 내용은 재료의 우수성입니다.

생두 직거래로 산지에서 직접 수입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원래 회사 근처 산책코스에 몇 미터 거리에 맘모스커피와 맘모스익스프레스가 나란히 있어서 늘 궁금하던 참에 시간내서 찾아봤습니다.

 

확인해보니 결국 같은 회사의 커피 브랜드 프랜차이즈였군요.

 

테이크아웃 위주이면 매머드 익스프레스가 조금 더 좋을듯 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