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디지털 사용법

온라인 부업 아이디어 - 쿼라를 활용한...

by rudnine 2023. 4. 25.
반응형

뭔가 추가 수익을 얻을 만한 것이 없을까 싶어서 유튜브를 뒤적이다 보니 온라인 부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영상들이 보인다. 

 

이번에 본건 '쿼라(quora)' 라고 하는 영어판 네이버 지식인 사이트를 활용한 제휴 마케팅 방법이였다. 

 

쿼라(quora)는 나도 몇 번 들어가보지는 않았지만 영어판 지식인 사이트 라는 것은 알고 있었고..

 

방법은 기존의 것들과 대동소이했다. 

 

질문에 대한 답변 글을 달고, 거기에 제휴마케팅 링크를 건다. 

 

 

내가 봤던 영상의 유튜버는 본인만 얘기해주는 거라면서 20분 정도 되는 영상 후반부에 조금의 노하우를 덧대어 얘기해주는데 그게 무엇인지 궁금하여 끝까지 들어봤더니, 

 

랜딩페이지를 만들라는 것이였다. 

 

아... 설마 했는데, 

 

이유는 외국인들도 온라인 부업을 많이 하는지, 동일한 아이디어로 너무 많은 제휴마케팅 링크가 쿼라에 올라와서 자체 필터링을 시작했다는 것.

 

그러니, 랜딩페이지 만들어서 링크 타고 들어가게 하자는 얘기인데...

 

이거 국내에서도 이미 대중화 되어 있는 방법인듯 하여 약간의 실망스러움을 느꼈지만, 그래도 영어판 지식인 사이트에서 영어판 제휴 광고를 통해 돈을 모은다는 방식은 나에게는 신선했다. 

 


위의 실망을 취소해야겠다. 매우 신박한 내용이 뒷부분에 있었다!

 

출처 링크를 남기기 위해서 어제 봤던 유튜브 영상을 찾아서 뒷부분을 조금 들어보다 보니 생각지 못한 내용이 있었다.

 

퀴즈형 랜딩 페이지!

 

현재 쿼라에서는 랜딩 페이지도 잡아서 다 필터링 한다고 하는데, 유일하게 먹히는게 퀴즈형 랜딩 페이지라고 한다. 

 

이게 진실인지, 현재도 통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워드프레스에서 퀴즈를 만들어 주는 플러그인이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고, 퀴즈 자체를 요즘 자주 사용되는 챗 GPT를 이용해서 만드는 것도 신박하고 좋다.

 

음~ 한번 실험해보면 좋을듯 하다.

 

출처링크 : 

https://youtu.be/K0O_Pma8hAw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