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디지털 사용법

갤럭시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by rudnine 2022. 11. 2.
반응형

갤럭시 S21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데스크탑 PC로 옮기는 방법 4가지를 소개합니다. 

 

Quick Share 를 이용하는 방법,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방법, 구글 keep 을 이용하는 방법, 구글 지메일을 이용해서 전송하는 방법 입니다. 이 중 3가지는 블로그에 사진을 첨부하기 위해서 사용해왔던 방법이고, Quick Share 는 보다 편한 방법이 없을까 싶어서 찾아보다가 최근에 알게된 방법입니다. 

 

구글 킵(Google Keep)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

가장 최근까지 많이 사용해 왔던 방법입니다. 구글 킵 앱을 휴대폰에서 사용중이라면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 앱 > 좌측하단 플러스(+) 버튼 클릭 > 이미지 추가 클릭 > 갤러리에서 추가할 사진 선택 > 끝.
  • 이렇게 하면, 해당 메모에 사진이 추가됩니다. 그 다음엔...
  • 데스크탑 PC >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 메뉴 클릭 > Keep 선택(또는 Google keep 검색해서 클릭) > 끝.
  • 동기화 속도도 매우 빠르기 때문에, 앱에서 사진 올리고, 거의 즉시적으로 PC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단점은 여러장의 사진을 메모 게시물에 넣기에는 조금 불편하다는 점과 자동으로 이미지 사이징이 되기 때문에 고화질의 자료사진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하기에는 적절하지 않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구글 지메일을 통해 이미지 전송하는 방법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계열 사용자라면, 지메일을 자주 이용하실 듯 합니다. 안드로이드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앱이기도 하구요. 지메일의 장점은 원본 사진을 별도의 조작없이 그대로 보낼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앱 > 지메일(Gmail) 앱 켬 > 편지쓰기 > 우측상단 클립 모양 선택 > 파일 첨부 > 갤러리 선택 > 사진 첨부 > 메일 보내기
  • 데스크탑 > 크롬 브라우저 > 우측상단 메뉴 중 지메일 선택 > 메일함 확인 > 이미지 다운로드 

 

메뉴를 찾고, 이미지를 올리는 작업 자체가 꽤나 번거로운 편입니다. 하지만, 장점은 분명합니다.

 

원본사진을 보낼 수 있다는 장점과 여러장의 사진을 보내기에도 괜찮은 편입니다. 저의 경우, 10장 이상의 사진을 보낼 때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PC로 사진 옮기기

카카오톡을 통해서 사진을 옮기는 방법은 아마 가장 자주 사용되고 있는 방법일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앱을 통해서 사진을 '나에게' 보내고, 카카오톡 PC버전 프로그램을 통해서 PC로 다운로드 받으면 되니까요. 

 

장점은 매우 많지요. 일단, 알고있는 방법 중에 UX측면에서 가장 익숙한 방법이라는 점입니다. 익숙한 것보다 편한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원본사진도 옵션 선택에 따라 보낼 수 있구요. 묶음사진으로 보내서 한번에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매우 편리하죠. 

 

하지만, 굳이 단점을 꼽자면 카카오톡의 서버에 업로드해서 받는 것이기 때문에, 카톡방의 사진/동영상 사용률이 올라가서 어느순간 카톡이 느려지게 되는 정도일 듯 합니다. 사진/동영상 업로드 사용률이 올라가면, 계속해서 경고를 주기도 하구요. 

 

카톡을 이용하면서, 이 이슈를 피해갈 방법은 아직 모르겠습니다. 지속적으로 용량관리를 해주는 방법 밖에는 없을듯 합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용량관리는 아래의 메뉴에서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 '나에게' 채팅방 > 우측상단 햄버거메뉴(三) 선택 > 우측상단 설정메뉴(나사모양 아이콘) 선택 > 맨 밑에 '채팅방 용량 관리' 선택 > 사진/동영상 파일 삭제

 

 

Quick Share 를 이용해서 PC로 사진 옮기는 방법

퀵 쉐어 기능은 삼성에서 제공하는 업로드 서버에 임시적으로 파일을 업로드하고, 해당 경로의 링크로 접근해서 다운로드 하는 방식으로 보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카카오톡의 채팅창 별 용량관리를 신경쓸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카카오톡의 서버에 이미지를 업로드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카카오톡 용량에는 거의 지장이 없습니다.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앱 > 갤러리 > 공유 선택(하단 가운데) > Quick Share 선택 > 앱으로 링크 공유 > '카카오톡>나에게' 선택 
  • linksharing.samsungcloud.... xxxxx   2022/11/4 까지 유효함 > 이런 형태의 카톡이 남겨짐
  • 카카오톡 PC버전 프로그램 통해서 다운로드 받으면 됨. 
  • 클릭하면 다운로드 폴더에 기본으로 다운로드 될 것임.

 

사용방법이 그리 복잡하지 않고, 갤러리에서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보내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기도 수월합니다. 또한, 여러장의 사진을 묶어서 보낼 수 있고, 무엇보다 원본사진을 그대로 전송할 수 있다는 장점은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거의 카톡, 지메일, 구글 킵의 장점을 한데 묶어놓은 버전으로 생각되네요.

 

주의할 점은 갤러리앱(포토앱) 부터 시작한다는 점 정도가 되겠습니다. 저의 경우, 카톡에 익숙하기 때문에 이 부분이 자주 혼동되더군요. 

 

또 한가지, 임시적으로 서버의 일정공간을 대여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이미지 다운로드에 대한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운영자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서버의 일정공간을 공짜로 대여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일정시간이 지나면 지워주는게 맞겠지요.

 

이상으로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PC로 사진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