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디지털 사용법

구글서치콘솔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재등록 했습니다.

by rudnine 2022. 10. 24.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의 검색 통계가 최근 며칠사이 많이 떨어진 것 같습니다. 글을 안써서 일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카카오 장애상황과 관련있을거 같아서, 관련 글들을 좀 검색해 봤습니다.

 

제 블로그처럼 검색통계가 이상하게 나오는 블로그가 꽤 있는것 같더군요. 그 중, 구글서치콘솔에 재등록을 해서 해결했다는 글을 읽었습니다. 그래서, 밑져야 본전이라는 심정으로 저도 해봤습니다.

 

로그인을 하니, 그냥 개요 화면이 나오네요. 이건 제대로 등록이 되어 있다는 의미일텐데 말이죠. 그래서, 다시 살펴보니, '도메인 속성' 입력란에 재등록을 하는 정보였습니다. 저도 여태껏 'URL 접두어' 입력란에만 url을 적용했었거든요. 어떤 차치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도메인' 입력란에 제 블로그 url 을 입력해 봤습니다. 

 

마지막 단계까지 진행하고 나니, 무슨 DNS 접두어라는걸 제 블로그 상단에 복사해서 넣으라고 나오는군요. 당최 뭔지를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일단 취소하고 그 단계에서 멈췄습니다. 

 

그리고, 다른 글을 보니, 티스토리 메뉴 중 플러그인에서 구글서치콘솔 연결하는걸 재등록 하면 된다는 내용이 있더라구요. 기억을 더듬어 보니, 그런 메뉴 세팅을 초기에 했던 기억이 났습니다. 

 

플러그인 메뉴에서 구글서치콘솔에 들어가니, 구글ID와 등록 할 수 있는 공란이 있네요. 일단, 이걸로 진행해 봤습니다. 하루이틀 더 기다려보면서, 관련내용을 더 리서치 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