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디지털 사용법

구글 애드센스, 구글에서 송금, 신한은행

by rudnine 2021. 10. 9.
반응형

오랜만에 글을 쓰려고 들어왔다가 애드센스 수익을 보니, 10달러 밖에 보이지 않았다.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에 들어가서 살펴보니, 진짜로 10.77 달러 밖에 없다.
거래내역 페이지를 찾아보니, 지난달 9.22일에 연결해놓은 신한은행 계좌로 입금이 된 것으로 나왔다.
아니, 왜 신한은행 어플에서는 해외 달러가 입금되었다고 알려주지 않았을까?
오랜만에 앱을 켜보려고 로그인 하려 하니, 모바일OTP오류로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폰을 바꾼 이후로 재발급을 해야 하는데, 그러지 않았던 것 같았다.
모바일OTP가 오류이면, 금융인증서이건 공동인증서이건 아무것도 로그인 되지 않는다.
다행히,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모바일OTP 재발급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모바일OTP발급 및 금융인증서 타기관 등록을 통해 드디어 로그인 성공.

 

100달러가 넘으면 자동으로 송금해주는 구글

살펴보니, 9.28일에 입금이 되어 있다.
그런데, 금액이 이상하다. 
94.12 USD
이번엔 어찌된 일일까?
너무 오래전에 입금을 받았었기 때문에 기억하기 어려웠다.
그때 분명 여러은행을 비교해보고, 신한은행을 선택했었다.
기억하기로는 송금수수료가 5,000원 이였던걸로 기억하는데...
차액은 8.53 USD. 
지금 원화로 환산하면 1만 201원. 
역시 수수료 차감금액으로 보인다.

 

송금 수수료가 1만원이 되어버린 이유

바로 구글 검색 시작...
'구글 애드센스 구글에서 송금 신한은행' 이런 식으로 찾아봤다.
아무래도 구글에서 직접 보낸 것과 내가 가져오는 것의 차이가 있지 않을까 싶었다.
몇 개 찾아본 바로는 거의 예상이 맞는듯.

아마도 3월에 처음 입금 받을 때는 해외송금 메뉴에서 '받기'를 주도적으로 실행했던 것 같다.
그렇게 하면, SOL 의 송금수수료 우대를 통해 5,000원에 해외송금을 받을 수 있는 것 같다.
이번의 케이스는 구글에서 100달러가 넘으면서, 자동으로 전송을 시켰고, 그 결과 영업점 라인을 통해 입금되면서 이런 결과가 발생하지 않았나 싶다.

3월에 백달러 받고, 9월에 다시 백달러... 
다음번 송금 시기는 또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다음에는 해외송금 받기 기능을 통해서 진행해 봐약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