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php

php 공부시작 -_-

by rudnine 2011. 1. 5.
반응형

이리저리 자료를 뒤지다보니,
jQuery + CSS + HTML 만으로는 서버사이드 언어를 구현할 수 없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가볍게 개발해보고자 하는 것인데, jsp를 쓰기에는 너무 귀찮다. 더구나 프레임웍도 갖춰져 있지 않은 상태에서는.. 유지보수성 개발에 너무나 익숙해져 있다는 말이겠지. 하여간, php를 서버사이드 언어로 선택.
디비연동 등 작업에 써 볼 생각이다.
그래서, 어제 처음으로 동영상 강좌 찾아보고, 실습 해 봤는데... 아무리 해도 DB연동이 안되더란 말씀!
왜 그럴까.. 잠이 잘 안왔다.
똑같이 한거 같은데..
역시 결론은 환경적인 문제에 있다고 생각하고, 아침부터 cafe24.com 의 자주묻는 질문을 살펴보았으나
mysql 연동에 관련된 비스므레한 질문글도 찾을 수 없었다.
결국, apmsetup이라는 오래오래전 옛날얘기에서 들었던 것 같은 이름을 기억해내고, pc에 설치했다.
사라진 줄 알았던 apmsetup은 다국어버전으로 지원중이였으며, 현재 버전 7까지 배포한 막강한 프로그램이 되어 있었다. 바로 이런거다. 비전이 발견되면, 하나만 파야되는거다.
나처럼 이리저리 다녀봐야.. -_-
각설하고, 로컬에 설치하고, 한참을 뒤져본 후에야 mysql 기본 패스워드가 apmsetup이라는 것을 발견해내었다. 참 둔하기도 하지.
어쨌든, 어제 안되던 결론을 로컬에 깔아서 해보면서 깨달았다.
범인은 데이터베이스 이름. 두둥. 이.럴.수.가.
SELECT * FROM 데이터베이네임.테이블네임 WHERE 어쩌구...
해줘야 하는데, 그냥 테이블네임만 쓰고 주구장창 새로고침 해봐야 봐주지 않는다.
안타깝다. 이런센스.
하여간 어제 배운 명령어들. mysql을 php 페이지에서 사용하기 위한 일종의 함수들인듯 하다.
나이가 들수록 난독증이 오는지, 책이 눈에 들어오지 않는다.
하여, 어제는 유투브에서 php, jquery 로 검색해서 나온 영어강좌를 보고 따라해보았다.
괜찮았다. 한글자료만 주구장창 찾아도 원하는 자료가 잘 안나왔는데, 유투브 강좌가 도움을 주었다.

mysql_query : 말그대로 쿼리할때 쓰는 넘
mysql_num_rows : 쿼리한 넘의 카운트 가져올때 쓰는 넘

아래는 어제 본 강좌임.

http://www.youtube.com/watch?v=v8HoVdenZFM


반응형

'개발 > php' 카테고리의 다른 글

UTF-8 tag 적용하기  (0) 2011.08.09
Mac OS 에서 php 활성화시키기  (0) 2011.08.06
페이지 이동하기 기술  (0) 2011.01.14
동영상 강좌 실습 드디어 성공  (0) 2011.01.05
Resource id #3 해결방법  (0) 2011.01.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