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

SK바이오사이언스 전량 매도

by rudnine 2023. 3. 29.
반응형

SK바이오사이언스 주식을 전량 매도하고 손실을 확정지었다.

 

작년, 그러니까 대략 2022년 1월 정도부터 4등분에 나눠서 매수했던 걸로 기억한다. 내 주식 경력 중 기억에 남는 손실 중 하나로 남을 것이며, 투자 방식에 대한 반성을 많이 하게 해준 종목으로 기억에 남을 것이다. 

 

평단이 172천원대, 118주, 2천만원이 조금 넘는 금액이다.

 

평단 68900원대에 전량 매도했고, 남은 잔고가 8백만원 조금 넘는다. 

 

12백만원 손실 확정지었다.

 

그리고, 바로 posco홀딩스로 갈아탔다.

 

지금까지의 경험에 따르면, 항상 내가 손바뀜을 하는 순간이 가장 저점의 타이밍이였다. 참다가 참다가 도저히 참지 못해서 매도를 하게 되면 그때부터 오르기 시작하는 주식을 한두번 경험한게 아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많이 망설였다. 

 

내가 팔려고 하는 지금 시점이 가장 저점일거 같은데,,, 라는 생각은 지금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결국 약 1년 3개월 만에 나는 갈아타기 신공을 시전했다. 

 

부디 이번에는 나의 결정이 손실을 만회하는 좋은 결정이 되기를 바래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