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책, 영화

책갈피 - 내가 이끄는 삶의 힘

by rudnine 2020. 3. 13.
반응형

 

책갈피 - 내가 이끄는 삶의 힘

 

나의 삶에 일은 어떤 의미인가



일에 대한 관점이 일의 시작이다. 


어떻게 바라보는가에 따라 일에 임하는 태도가 달라지고 일을 해나가는 방식이 결정된다.




직업에 관계없이 자신의 일을 소명으로 생각하는 사람일수록 일상생활이 활기차고 행복하며, 하고 있는 일과 인생 모두에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신의 일을 단순히 돈을 버는 수단이나 좀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기 위한 경력과정으로 생각하는 사람보다 더 긍정적인 수치를 보인다.




일을 바라보는 주관적 관점과 태도가 한 개인의 삶 전체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다.




돈과 사회적 지위, 명성은 우리가 기대하고 원하는 만큼 내면을 채워주지 않는다.




겉으로만 그럴듯 해 보이는 성공을 목표로 하면 불만족과 불안, 우울이 더 심해진다.




자신만의 의미와 목적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깊고 진한 충족감이 없기 때문이다.




한번 밖에 없는 인생이다. 딱 한 번이다.




정말 중요한 것을 중요하게 여기며 주어진 시간과 에너지를 값지게 사용해야 한다.




인생의 주인이 되어 맡은 역할에 보람과 자부심을 느끼고 싶다면 일을 바라보는 관점을 돌아볼 필요가 있다.




당신은 당신의 일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가?




기억하라, 일은 그것을 바라보는 방식에서 시작한다.

 


--- 더 많은 내용은 책 내가 이끄는 삶의 힘을 읽어 보세요.

 

#동기부여 #사업 #소명 #일 #주도적인삶 #직업 #직업을보는관점 #창업 #책갈피 #북마크 #책리뷰 #전자책 #리디북스 #E-BOOK #EBOOK #이북 #나혼자만레벨업 #업글인간 #일일학습 #리디북스셀렉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