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node.js

Node.js 윈도우7에 express 모듈 설치하기

by rudnine 2012. 3. 4.
반응형

윈도우7에서 express모듈을 설치하려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설치해야 한다.
그냥 설치하더라도 설치는 되지만, 정상작동을 하지 않는다.
몇번의 삽질끝에 메모를 남겨본다.

1) 명령프롬프트를 실행할 때,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버튼을 누른다. 

2) 커맨드 창의 이름이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라고 뜬 것을 확인한다.

3) nodejs 폴더 위치까지 이동한다. (나의 경우, C:\Program Files\nodejs)

4) 아래의 명령어를 실행한다. (-g 로 실행하는 것이 포인트!)
   npm install -g express



참고) connect 설치를 먼저 하는 것이 맞는지 여부는 알 수 없으나, 아래와 같이 설치하도록 하자.
   npm install connect@1.8.5
   현재 express 버전은 connect 1.8.5 버전에 맞춰서 개발되어져 있다고 한다.
   다만, connect 모듈이 2.X로 버전업 되면서 내부 방식이 많이 바뀌었다고 하니,
   그전까지는 1.8.5 버전에 맞춰서 개발진행을 해보도록 하자.


 
참고) 기존에 글로벌(-g) 로 설치하지 않은 파일들 때문에, 정상설치가 안될 수 있다.
   이런 경우, 기존 파일들을 삭제후, 재설치하면 되는데, 설치파일 위치는 아래와 같다.
   C:\Users\Administrator\AppData\Roaming\npm
   C:\Users\Administrator\AppData\Roaming\npm-cache

   위의 경로에서 express에 해당하는 파일들을 삭제해주면 된다.
 
 
참고) 보통 전역으로 설정하고 나면, 아무 위치에서나 express HelloNode 이런식으로 때리면,
   해당위치에 HelloNode라는 프로젝트가 생성된다.
   교재의 따라하기대로라면, HelloNode 안에 들어가서 node app 하면 server가 실행되어야 할 것 같은데,
   오류가 떨어진다. 이리저리 찾다가 먼저 선행하신 분의 도움으로 해결되었다.
   방법은 프로젝트 생성 후, HelloNode 안에서 npm install -d 라고 해주면 된다.
   무언가 나머지 것들이 좌르륵 설치되어 버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