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아이디어 3] 네이버지도 길찾기 기능에 한붓그리기를 한다면?

by rudnine 2012. 3. 4.
반응형

나는 네이버지도를 많이 사용하는 편이다.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었으나, 오늘 오랜만에 드라이브 코스를 잡으면서 아쉬웠던 점이 있었는데, 이에 착안하여 아이디어를 하나 생각해 봤다.

오늘의 목적지는 남양주에 있는 '한옥맛집' 이라는 집이였다. 양수리, 팔당댐 등의 맛집으로 검색하다가 찾았는데, 평가가 괜찮았다. 무엇보다 6개월된 주호를 눕혀놓고 밥을 먹을 수 있는 장소여야 했기에...

어쨌든, 목적지는 밥집이지만, 실제 목적은 드라이브에 있었기에 전망이 좋은 드라이브 코스를 짜보려고 지도를 이리저리 살펴보고 있었다. 생각하기로는 아래 그림처럼 강일IC까지 한강뷰를 보면서 달리다가 미사리 조정경기장을 거쳐, 팔당댐을 건너서, 북한강을 옆에 끼고 쭈욱 달리는 것이였다.
(아래의 빨간색 선이 내가 생각한 코스!)


하지만, 길찾기는 내맘대로 움직여주지 않았다.
경유지를 2군데 정도 추가해봤지만, 원하는 코스는 나와주지 않았고, 번거로웠다.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이는 목적지를 기준점으로 만들어져서 그렇다는 결론을 얻었다.
오늘 내가 찾은 것처럼 길 그 자체를 목적으로 할 경우 (드라이브 코스처럼) 원하는 결과를 얻기가 어려웠다.

한붓그리기 처럼 마우스 (터치패드에서는 손가락?) 로 원하는 코스를 지도상에 쭈~~~욱 그려보는 것이다.
그러면, 이를 판단하여 구간 별로 가능한 길 2,3가지를 추천해주고, 이를 클릭하여 선택하는 방식으로 한다면 목적지가 아닌 길 그 자체를 결정하는 데에 있어서 좀 더 수월하지 않을까 싶다.

아래처럼 끊어지는 구간별로 선택권을 주는 것도 좋을 듯 싶다.





졸린 와중에 어거지로 남기는 거라 그런가... 그림이 넘 성의가 없구만. ㅋ

 
 
반응형

댓글